관광경영학회

학회소개

인사말

존경하는 (사)관광경영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13대 관광경영학회장 전주대학교 류인평 교수입니다.

본 학회는 1997년 창설되어 관광 관련 최고의 연구재단 등재지로 한국의 관광, 호텔, 외식 분야에 학문적 기초를 쌓고 발전해 왔습니다. 지난 20여년간 전임 학회장님, 이사와 학회 회원들의 적극적인 노력과 헌신적인 참여를 기초로 하여 더욱 도약하는 2020-2021년을 기약하며 회장단을 비롯하여 학회 임원진은 부단한 노력을 할 것이며, 무엇보다 ‘협력과 화합’, ‘상생과 발전’을 목표로 하여 다변화의 시대, 국제화 시대에 부응하는 연구하는 학회를 다져 나가고자 합니다.

2020-2021년 본 학회는 타 학회 및 지자체와 연계한 다양한 세미나와 국제 학술대회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의 관광을 이끄는 선도학회로써 대외적으로 광범위한 활동을 통해 학회의 이미지와 가치를 높이고, 타 연관학회와의 적극적인 소통과 연계에 노력하여, 현재에 충실하며, 미래를 준비하고자 한국의 ‘관광인증제’를 본 학회에서 시행하여 학문적 토론장이자 한국의 명실상부 최고의 학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본 학회의 발전에 무엇보다도 소중한 것은 학회 회원 여러분들의 애정 어린 관심과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참여입니다. 지금까지 그래왔듯 학회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전임 임원들의 폭넓은 관심을 바탕으로 서로 힘을 합하여 본 학회의 발전과 활성화를 통해 한국의 관광 발전과 활성화의 꿈을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으리라 기대합니다.

그리고 학회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어떤 의견이라도 좋으니 많은 의견을 주시면 소중하게 귀담아 듣겠습니다. 금년 한해도 많은 학문적 업적을 남기시고 더욱 건강하시며 가내에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2020년 3월
제 13대 관광경영학회장
류인평 배상